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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 국내 SaaS 글로벌 진출 돕는다

​(사진 왼쪽부터) GS글로벌 김상윤 상무, 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박환수 상무, 요즈마코리아 이기엽 부사장,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
​(사진 왼쪽부터) GS글로벌 김상윤 상무, 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박환수 상무, 요즈마코리아 이기엽 부사장,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중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을 발굴, 글로벌 진출을 돕는 ‘SaaS N’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본투글로벌센터, 요즈마그룹코리아, GS글로벌 등 각 분야 전문기관과 MOU를 체결하고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번에 런칭한 SaaS N은 중소 IT기업의 SaaS 서비스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한 글로벌 SaaS 서비스 육성 기여가 목적인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기술 지원, 비즈니스 지원, 글로벌 판로개척 등 총 3단계를 거친다.

프로그램의 첫 단계인 기술 지원은 네이버클라우드와 KOSA가 맡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프로그램 전반 운영 및 참여기업 발굴, SaaS를 서비스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구축 교육 및 컨설팅을 담당하며 KOSA는 SaaS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솔루션 전환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맡는다.

완성된 SaaS 솔루션은 글로벌 진출을 고려한 비즈니스 지원으로 연결된다. SaaS 현지화를 위해 본투글로벌이 제품 시장 적합성을 검증하고, 요즈마그룹코리아가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수익 최적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투자 연계 등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밖에 GS글로벌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로를 확장하고 해당 SaaS 솔루션이 필요한 고객을 매칭해 효율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는 “SaaS 글로벌 전문가, 해외 네트워크 전문가 등 각 영역의 내로라하는 기관과 유기적 협업으로 SaaS N의 체계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국내 SaaS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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