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카페24, CJ몰·롯데온·하이마트와 연동…“판매경로 확대”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국내 대표 유통기업들의 온라인몰에서 손쉽게 상품 판매가 가능해졌다.

26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CJ몰, 롯데온, 하이마트 등 신규 판매경로 3곳을 추가 연동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연동된 곳은 ▲ 310만여 개의 상품을 취급하는 ‘CJ몰’ ▲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계열사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 ▲ 전자제품 전문 쇼핑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이다. 카페24는 지난해 6월 쓱(SSG)닷컴, 올해 5월 이마트몰 등에 이어 지속 대형 온라인몰 연동을 확대해왔다.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클릭 몇 번만으로 여러 대형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손쉽게 매출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몰 뿐만 아니라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편집숍 등 외부 마켓에도 손쉽게 상품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미 쿠팡, G마켓, SSG닷컴, 쇼피 등 다양한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와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연내 최대 5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판매경로를 쉽고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매출 상승의 지름길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판로 확대를 위한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