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언택트를 기회로”··· NIPA, ICT 언택트 전시회 참가 기업 모집한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은 올해 하반기 ‘ICT 언택트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통합 공고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고는 ▲국내 실감 콘텐츠, 언택트 콘텐츠 관련 기업의 5G 상용화국 등 해외 전략시장 진출을 위한 ‘디지털콘텐츠 온라인 전시·비즈니스 로드쇼’ ▲자율주행 차량통신기술(V2X) 기업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 ▲정보보호·물리보안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보안솔루션 온라인 홍보관’ 등 약 150개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통합 공고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수출지원 협력 조치다. 각 기관별로 추진 중이던 언택트 전시회·상담회·IR 행사를 연계 통합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와 별개로 과기정통부와 NIPA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변경되는 각 기관의 해외전시회, 상담회, IR 등의 해외진출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통합 포털을 구축했다. 오는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코리아 ICT 엑스포트 포탈’이라는 명칭으로 구축될 통합 포털은 선정된 기업을 하나의 포털에서 유기적으로 연관시켜 전시, 상담회, IR 등을 통합 운영한다. 메인 페이지에는 검색창, 행사 유형별 유입, 전시 도메인 분야별 유입 경로를 둬 접속 편이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단없는 국가 간 교육을 위해서는 디지털 기반 언택트 전시회·상담회가 필요하다”며 “국내 ICT 제품·서비스 언택트 비즈니스 채널 단일화로 K-ICT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