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AV-테스트 8회 연속 인증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29일 자사 머신러닝 기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테스트’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OnAV는 특히 ‘과잉 탐지(과탐)’ 테스트 결과 0개를 기록해 해당 항목의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머신러닝 솔루션은 과탐률이 높다’는 문제 제기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성능을 개선해 온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큐리온 측은 “제품의 핵심 기능인 악성 앱 탐지 성능을 높이는 것만큼 정상 파일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기능을 고도화하는데 주력했다”며 “그 덕분에 과탐 이슈를 해소하면서도 높은 악성 탐지율을 유지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AV-테스트는 지난 7월부터 모바일 보안 제품의 성능 평가 기준을 PC 보안 제품 성능 평가에 준하도록 엄격하게 조정한 바 있다. 이번 9월 테스트 또한 ‘과잉 탐지’, ‘퍼포먼스’, ‘미 탐지(미탐)’의 3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실질적인 탐지 성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모바일 보안 제품 공식 테스트는 홀수 달마다 격월로 진행된다.

시큐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매회 테스트에 참여했다. OnAV에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엔진은 관계사인 아이넷캅이 수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시큐리온은 현재 해당 제품의 라이선스를 양수해 관련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OnAV는 머신러닝 엔진의 탐지 결과만으로 AV-테스트를 비롯한 주요 글로벌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OnAV가 대표적인 차세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머신러닝 기술의 불확실성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