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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3분기 매출 부진 불구 이익 증가…마케팅비↓ 영향(상보)

- 매출액 2조9919억원 영업익 2281억원…무선 부진 IPTV 상쇄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유플러스가 3분기 매출 부진에도 불구 이익을 늘렸다. 비용통제 영향이다. 마케팅비를 줄여 이익을 지켰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 2조9919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0.4% 늘었지만 전년동기대비 2.2%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8.1% 전년동기대비 6.5% 증가했다.

통신사는 올해 회계기준 변경(K-IFRS1115)으로 작년 실적 비교와 착시가 발생했다. 비교를 위해 옛 기준(K-IFRS1018)을 함께 제공한다. 옛 기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02억원과 2320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0.6% 축소 영업이익은 8.4% 많다.

무선 매출액은 K-IFRS1018 기준 매출액 1조3325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5.3% 적다. 선택약정 가입자 증가 및 할인율 상승 영향이다. 3분기 가입자 순증은 29만4000명이다.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는 전체 무선 가입자 93.9%까지 상승했다. 전기대비 0.4%포인트 높다.

유선 매출액은 K-IFRS1018 기준 9983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3.8% 올랐다. 홈미디어 매출 확대 영향이다. 홈미디어 매출액은 K-IFRS1018 기준 5170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15.0% 증가했다. 인터넷TV(IPTV) 매출액은 K-IFRS1018 기준 2530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31.5% 늘어났다. 역대 분기 최대 매출액이다. 기업 매출액은 K-IFRS1018 기준 4813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6.1% 축소했다.

마케팅비는 K-IFRS1018 기준 5286억원을 썼다. 전년동기대비 234억원 4.2% 감소했다. 투자는 2911억원을 집행했다. 전년동기대비 7.5%를 덜 썼다. 4분기 5세대(5G) 무선통신 투자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3분기 LG유플러스는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양질의 무선가입자 확보와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연간 손익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와 선제적 5G 서비스 출시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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