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자 성향 파악해 고도화된 타깃 광고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NHN엔터)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데이터 제휴를 통해 인크로스는 게임과 음원,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확보한 NHN엔터의 데이터관리플랫폼(DMP)을 ‘다윈’에 연동해 동영상 타깃팅 광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용자 앱 사용패턴과 콘텐츠 소비 성향 등을 기반으로 보다 고도화된 타깃 광고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에 DMP를 연동한 사례는 이번이 국내 최초다.
인크로스는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출시한 이후 국내 주요 포털 및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함으로써 매체 보유 기준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욱 많은 유저에게 명확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윈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성별, 연령 타겟팅 외에 유저 성향 타겟팅까지 구현하는 새로운 동영상 광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1분기 예상실적 ‘청신호’...“비용절감 효과 본격 가시화”
2025-04-12 17:56:23[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닌텐도 스위치2’ 전용 인기 타이틀 ‘美 관세게임’…베트남산 ‘부랴부랴’
2025-04-12 08:57:38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