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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캄보디아에서도 디지털뱅크 서비스 개시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동남아시아 중심 금융사업 확장을 위해 캄보디아 현지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글로벌 디지털뱅크 'Liiv KB 캄보디아'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Liiv KB 캄보디아'는 충전식 지갑(Wallet) 기반의 모바일 뱅크 서비스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계좌이체 ▲국내 송출근로자를 위한 간편한 해외송금 ▲P2P결제 등의 간편하고 빠른 금융서비스와 ▲크메르어를 포함한 3개 국어 채팅 ▲선불휴대폰 쿠폰 충전(Top-up) 등의 생활 밀착형 비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 백신프로그램과 가상 키패드 등 한국 수준의 보안환경도 구축됐다고 국민은행측은 설명했다.

은행측은 캄보디아 현지 생활환경에 맞는 편리하고 간편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지 모바일 뱅킹 및 E-머니 사업자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추후에는 캄보디아 내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현지 1,2위 은행인 ACLEDA BANK, CANADIA BANK 등 현지 주요은행을 통한 출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Liiv KB 캄보디아'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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