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은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인터넷뱅킹시스템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설계를 통해 인터넷 금융거래에 친숙하지 않은 고객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KB저축은행은 심리스(Seamless, 끊김 없이 매끄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등 13개 사이트를 통합했다. 특히 고객이 불편해 했던 복잡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절차를 단일화하고, 액티브X를 제거한 오픈뱅킹시스템을 구축해 익스플로러,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구성과 디자인을 단순화 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시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여 외부기관으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빠른이체, 예약이체, 다계좌이체 및 각종 사고신고와 증명서 발급업무가 추가됐다. 또한 핀테크기술인 스크래핑서비스를 확대 적용하여 KB저축은행의 대표 중금리상품인 KB착한대출(연 6.5~19.9%) 이용 시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인터넷뱅킹 시스템 상에서 전자약정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타깃시장 중첩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시장 선점을 위해 상반기 중 비대면계좌개설 등 각종 부가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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