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2·3호선 내에서 모바일 모션게임 참여 가능
- SK플래닛, ‘시럽 월렛’ O2O 혜택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위치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Syrup Wallet)’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혜택들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시럽 월렛’은 2010년 6월 출시돼 한달 실제 사용자수가 7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이에 따라 SK플래닛은 지난달 말부터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시럽 월렛’의 비콘 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이다. 서울 지하철 2, 3호선에서 운행 중인 코카-콜라 이벤트 열차에 ‘시럽 월렛‘ 이용자가 탑승하면 달리는 열차 내 설치된 저전력블루투스(BLE)비콘을 통해 모바일 모션게임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SK플래닛은 시럽 월렛의 문화·공연·전시 전용 멤버십 서비스 ‘시럽 멤버십 컬처(Syrup Membership Culture)’와 주유·정비 등 차량 관련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Drive)’ 등 각 분야별 특화된 O2O 혜택들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시럽 멤버십 컬처’는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등 약 100여개 제휴사의 공연 및 전시 40~50% 할인 쿠폰, 영화 예매 30% 상시 할인, 무료 입장권, 예매 수수료 무료, 시사회 초대 등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담았다. 2월 한달 간 핫트랙스에서 음반 구매 시 10% 할인 혜택과 무료 영화예매권, 모네 전시초대권, 핫트랙스 3000원 이용권 등이 함께 제공된다.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는 주유시 추가할인은 물론 차량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다양한 혜택(SK네트웍스 해피오토멤버스)과 자동차보험(동부화재), 중고차 판매(SK엔카) 시 OK캐쉬백 포인트 지급,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쿠폰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플래닛 김문웅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앞으로 ‘시럽 월렛’은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는 각 분야 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