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퍼스트 고객, 무제한 무료배송·반품에 전용 콜센터 등 혜택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의 멤버십제도를 개선하고 단골 고객에 대한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티몬의 멤버십은 고객의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등급을 나누고 할인 쿠폰과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변경되는 멤버십은 기존 최상위 등급인 VVIP 에 ‘더퍼스트(THE FIRST)’ 등급을 추가하고 할인쿠폰 이외에도 무료 반품과 배송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실질적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티몬이 이처럼 멤버십 제도를 강화해 나가는 이유는 멤버십제도가 매출제고와 함께 고객 로열티 강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구매자의 2% 미만에 해당하는 VIP이상 고객이 전체 거래액의 20% 이상을 창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최상위등급 고객의 월객단가 또한 약 20만원대로 평균 대비해 3배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준수 티켓몬스터 마케팅실장은 “단순한 쿠폰 할인 혜택뿐만 아닌 배송과 반품 비용 등 실질적으로 더 많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고 우수고객에게는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전면 개편했다”고 전했다.
한편 티몬은 신규회원 가입 시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롯데리아 강정버거세트 교환권을 선물로, 다음 주부터는 여름 시즌 디저트 쿠폰을 지급하며 15일부터는 각 카드사별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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