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텔레콤이 고객센터 본인 인증을 강화했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 하성민)은 고객센터에 목소리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센터 본인확인 절차는 3단계에서 4단계로 늘어났다. 목소리는 속도 습관 주파수 등 개인 고유 특징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암호화 해 인증에 이용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목소리는 별도 서버에 저장한다. 등록 신청은 고객센터(114)와 T월드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 방성제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