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단계→4단계, 본인 인증 강화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텔레콤이 고객센터 본인 인증을 강화했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 하성민)은 고객센터에 목소리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센터 본인확인 절차는 3단계에서 4단계로 늘어났다. 목소리는 속도 습관 주파수 등 개인 고유 특징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암호화 해 인증에 이용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목소리는 별도 서버에 저장한다. 등록 신청은 고객센터(114)와 T월드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 방성제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