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23일 ‘파워봇’ 로봇청소기가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판매 4000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보다 6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으며 진공 흡입 방식이 가능하다. 100만원 이상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두 달 만에 4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 특유의 재미있는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은 혼수 가전으로의 인기와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고객, 맞벌이 가정 등에서 인기가 높아 가파른 판매 성장이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강한 흡입력과 스마트한 이동성,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파워봇이 모두가 꿈꿔왔던 진보된 로봇청소기의 모습에 부합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며 “앞으로 파워봇의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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