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ZOO 멸종위기동물전은 지난해 8월 서울 청담동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에버랜드와 대구 월드 디자인위크에서도 전시를 진행, 총 52만명의 관람객을 끌어 모으며 화제를 모았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TV 앱으로 제작해 집 거실에서도 생생한 화질로 멸종위기동물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2013년 이후 출시된 삼성 스마트TV와 UHD TV에 제공되며 UHD ZOO 캠페인 소개는 물론 마운틴고릴라, 사막여우, 흰 사자 등 10여종의 멸종위기동물 사진을 각각 풀HD와 UHD 해상도로 제공한다. 동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더해져 겨울방학을 맞은 자녀의 교육 콘텐츠로 활용하기에 적당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서울과 대구에 이어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삼성 UHD TV와 함께 하는 멸종위기동물전’을 설 연휴 기간인 1월 30, 31일 이틀을 제외하고 2월 2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TV화면을 터치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인터랙티브 존‘과 UHD 화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화질비교 체험존‘을 설치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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