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교원그룹(www.kyowon.co.kr 대표 장평순)이 28일 지난해 ‘와우비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신장하면서 비데가 정수기에 이어 교원그룹 생활가전부문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정수기 사업을 중심으로 생활가전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비데 사업을 시작해 매년 10~30%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지난해에는 비데만으로 매출 150억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와우비데’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제품 모델을 늘리는 등 비데 사업을 강화하면서 이뤄낸 성과로 분석된다.
작년 4월 출시한 와우비데(모델명 KW-B02W1)는 순간온수 기술을 적용해 살균과 에너지 효율이라는 두 가지 기능을 모두 만족시켰다. 출시 시점이 봄철 비수기였음에도 출시 후 한 달 동안 기존 비데 판매량의 200%를 돌파했으며 사계절 내내 꾸준히 판매고를 이어갔다.
이에 대해 교원그룹 생활가전부문 관계자는 “살균 기능을 강화한 와우비데 신제품 출시 일정을 위생 관리에 신경 쓰기 시작하는 여름 전으로 계획했던 것이 주효했으며,전력 수급 및 전기료 인상 이슈와 맞물려 에너지 효율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도 맞아떨어졌던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도 와우비데 신상품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비데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