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은 23일 생활가전 사업이 북미 시장에서 6년간 연평균 약 14%씩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는 T9000과 스파클링 등 다양한 냉장고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지난 5월에 출시된 T9000(모델명 RF32FMQDBSR)은 상(上)냉장 하(下)냉동 구조를 갖췄으며 스파클링(모델명 RF31FMESBSR) 냉장고는 정수된 물과 얼음은 탄산수까지 마실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2월 출시된 이후 한 달에 약 1000대씩 팔리는 등 상승세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북미에 대용량 전기 오븐레인지(모델명 NE58F9710WS) 등 다양한 오븐레인지 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조리기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2003년 베스트바이 진출을 시작으로 로우스, 시어스 등 북미의 주요 유통 업체와 협력했으며 작년 12월 말부터 홈데포와 제품 공급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바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북미 소비자를 잘 이해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 북미 시장에서 고성장을 지속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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