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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릭슨,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 공략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LG에릭슨(www.lgericsson.com 사장 이재령)이 출범 1년을 맞아 세계시장 도전에 나선다.

LG에릭슨은 LG노텔의 노텔 측 지분을 에릭슨이 인수하며 회사명을 LG에릭슨으로 변경하고 지난해 7월 출범했다. 과거 LG노텔 시절부터 한국의 2G, 3G 시장을 주도해온 LG에릭슨은 LTE를 포함한 차세대 통신장비 및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와 에릭슨의 장점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령 LG에릭슨 사장은 “그 동안 통신장비 업체는 그 특성상 시장 상황에 따라 매출의 변동 폭이 있어 왔다”라며 “그러나 올해를 기점으로 시장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오히려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비즈니스 형태로의 변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LG에릭슨은 무선통신 사업분야에서 LTE 상용 서비스의 성공적 지원을 위해 장비의 적기 개발 및 공급,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 확보를 위한 지원역량 확대 및 서비스 사업 기반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LG에릭슨은 올 초 SKT와 LG유플러스의 LTE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이들과 함께 LTE 인프라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통신 사업분야 역시 기존 국내 IP-PBX 및 키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데이터 인프라, UC 및 IPT 부가 솔루션의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전체적인 사업 매출 비중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수출품목을 기존 보이스 솔루션 및 터미널 중심에서 중/대형 IP-PBX 및SMB DATA 사업 제품군까지 다양하게 늘리며, 신시장 개척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LG에릭슨과 에릭슨은 전 사업분야에 걸친 협력체제도 더욱 긴밀하게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G-에릭슨의 한국 통신장비 시장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에릭슨이 보유한 세계적인 규모의 영업망과 기술력을 더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범 1년을 즈음한 현재 여러 분야에 있어서 제품 공동개발 및 마케팅 등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등 양사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도 점차 구체화 되고 있다. 최근에는 LG에릭슨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광 전송장비 WDM-PON 제품이 최근 에릭슨의 판매 제품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별도의 영업망이나 조직 없이도 전세계 약 180여 개 국가에 걸친 에릭슨의 글로벌 영업망을 통해 LG에릭슨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관련 이재령 사장은 “현재 LG에릭슨과 에릭슨간 상호보완적인 관계가 되는 프로젝트들이 많다”며 “보다 공고한 협력 관계 속에 시너지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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