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에 해킹사고 발생에 따른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보다 강도 높은 해결책 추진을 촉구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정부는 SK텔레콤에 일일 브리핑 등을 통해 현 상황을 국민 입장에서 쉽게 설명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했다. 디지털 취약계층에 대해선 유심보호서비스 일괄 가입 방안과 관련한 이행계획을 제출하고, 고객들에 SK텔레콤의 해킹사고에 따른 피해발생 시 100% 보상을 책임진다는 방안을 적극 설명하도록 했다.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심 물량 공급이 안정화 될 때까지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자 신규모집을 전면 중단토록 했다. 5월초 연휴기간에는 출국자들이 공항에서 유심 교체를 위해 오래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인력을 대폭 확대하도록 했다.
아울러, 최근 잦은 영업전산 장애가 발생한 가운데, 장애 발생시 즉각적인 상황공유와 신속한 복구를 통해 번호이동 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각계 소비자단체 등에서 제기하는 위약금 면제, 손해배상, 피해보상 시 입증책임 완화 등을 검토하고, 이용자 피해 보상 방안을 마련하여 이행하도록 했다.
과기정통부 강도현 제2차관은 "이번 조치는 SK텔레콤이 국내 대표 기간통신 사업자로서 투명하게 국민께 설명하고, 동 사태 해결에 더욱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을 강력히 촉구한 것"이라며 "과기정통부도 조속한 사태 해결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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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물량 확보될 때까지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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