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윤석열 파면] 이재명 "K민주주의 힘… 무너진 민생, 평화, 경제, 민주주의 회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헌재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헌재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 직후 발료한 입장문을 통해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 국민과 함께 대통합의 정신으로 무너진 민생, 평화, 경제, 민주주의를 회복시키겠습니다"라는 메시지는 내놓았다.

이 대표는 "헌법을 파괴하며 국민이 맡긴 권력과 총칼로 국민과 민주주의를 위협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이 선고됐다"며 "위대한 국민들이 위대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되찾아 주셨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계엄군의 총칼에 쓰러져간 제주4.3, 광주 5.18 영령들이, 총칼과 탱크앞에 맞선 국민들이, 부당한 명령을 거부한 장병들의 용기가 오늘 이 위대한 빛의 혁명을 이끌었다"며 "대한민국 민주 공화정을 지켜주신 국민 여러분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세계 역사상 비무장 국민의 힘으로 평화롭게 무도한 권력을 제압한 예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촛불혁명에 이은 빛의 혁명으로 세계는 우리 대한민국을 재평가할 것이고, K민주주의의 힘을 선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에서 희망을 가지고 함께 살아가는 그런 세상을 향해 성장과 발전을 길을 확실하게 열어가겠다"고 마무리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