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클릭만으로 영상 확장...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AI 기능 대폭 강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_생성형 확장 [ⓒ 어도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_생성형 확장 [ⓒ 어도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어도비가 동영상 편집기 프리미어 프로에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편집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4일 어도비는 AI를 활용해 영상·오디오 클립을 즉시 생성하고, 길이도 확장할 수 있는 ‘생성형 확장’을 출시했다. 파이어플라이 비디오 모델을 기반으로 4K 및 세로형 영상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영상 편집자들이 클릭과 드래그만으로 영상 및 오디오 클립을 즉시 생성하고 길이를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푸티지 공백을 채우거나 장면 전환을 매끄럽게 만드는 데 유용하며, 품질 저하 없이 타임라인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미디어 인텔리전스’라는 AI 기반 검색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편집자들은 테라바이트에 달하는 방대한 푸티지 속 특정 클립을 몇 초 만에 찾아낼 수 있다. 미디어 인텔리전스는 개체, 위치, 카메라 각도, 촬영 날짜, 카메라 유형 등 메타데이터를 자동으로 인식해 필요한 장면을 빠르게 찾아준다.

프리미어 프로 미디어 인텔리전스 및 검색 패널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미디어 인텔리전스 및 검색 패널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엔 27개 언어를 즉시 번역하는 ‘캡션 번역’ 기능이 추가 되면서 영상 제작자들은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더 쉬워졌다. ‘색상 관리’ 기능은 카메라로 촬영한 로우(RAW) 영상 및 로그 푸티지를 HDR 또는 SDR로 자동 변환, 색 보정 작업 정확도를 높인다.

애프터 이펙트 역시 고성능 미리보기 재생 엔진, 3D 모션 디자인 툴, HDR 모니터링 등 다양한 개선 기능을 제공한다. 프레임닷아이오는 V4 업그레이드를 통해 팀 단위로 사용 가능한 확장 스토리지를 포함해, 워크플로우 단절 없이 작업물과 에셋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은 “4K에서 가능한 생성형 확장 기능과 AI 구동 미디어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프리미어 프로 이용자들이 어떤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영상을 만들어낼지 기대된다”며 “파이어플라이 강력한 성능과 어도비의 첨단 AI 역량을 통해 영상 편집의 새 지평을 열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