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

LG크루 5기 출범…LG전자, Z세대 시선 고객가치 모색

LG크루 발대식 [ⓒLG전자]
LG크루 발대식 [ⓒLG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Z세대 고객경험 자문단 ‘LG크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발표했다.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16명과 LG전자 CX센터장 이철배 부사장, 권혁진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대학생들로 구성된 LG크루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 고객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이들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차원이다. 운영 초기 주로 디자인 콘셉트를 중심으로 논의되던 LG크루의 주제는 해를 거듭하며 Z세대가 일상·문화·활동 등에서 접할 수 있는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 등으로 점차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올해 LG크루는 4개 팀으로 나뉘어 총 6개월간 LG전자 연구원들과 함께 Z세대 커뮤니케이션, 제품,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의 혁신 고객경험 발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LG전자는 LG크루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구체화를 돕기 위해 외부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LG크루는 활동이 마무리되는 오는 8월 최종 발표회를 통해 그간의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을 공유한다.

지난해 운영된 LG크루는 최종 발표회에서 ▲Z세대 구독 고객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 ▲Z세대가 원하는 신개념 냉장고 ▲Z세대에게 LG전자의 경험공간인 ‘그라운드 220’를 효과적으로 알릴 방법 등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미래 고객인 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LG크루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제품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그라운드 220’을 조성하거나 노트북, 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들의 놀이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한편, 대학생 대상으로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