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앤앤에스피‧지니언스, ZTA-클라우드 기반 IT‧OT보안 ‘맞손’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오른쪽)가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와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앤앤에스피]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오른쪽)가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와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앤앤에스피]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앤앤에스피와 지니언스가 정보기술(IT)에서 운영기술(OT)에 이르는 전 영역 보안 기술을 연동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는 지니언스(대표 이동범)와 ‘제로트러스트 아키텍처(ZTA)와 클라우드 기술 기반 IT와 OT 보안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ZTA-클라우드 기반 연동 제품 개발 ▲다중보안체계(MLS) 지원 신제품 개발 ▲IT&OT 보안 통합 플랫폼 구현 ▲기존 양사 간 IT&OT 보안 솔루션 영업 강화 ▲해외 수출 등을 협력한다.

양사는 IT와 OT 보안 간 연결을 강화하고, 유기적으로 통합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이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앤앤에스피의 OT 보안 전문성과 지니언스의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결합해, 보다 포괄적이고 유연한 보안 전략 수립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는 “OT와 IT간 연결이 증가하는 상황에 두 회사는 제로트러스트와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연동 솔루션을 만들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IT에서 OT에 이르는 전 영역 보안 기술을 연동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얻게 됐다”며 “IT&OT 전반에 보안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완성하여,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앤에스피는 이번 사업 협약과 함께 지니언스의 전략적 투자도 유치했다. 앤앤에스피는 발전소와 공장 등 사이버물리시스템(CPS)에 안전한 연결을 지원하는 OT 보안 전문 업체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