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배우 정상훈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일자리 국민 공식'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벼룩시장은 ‘국민과 일자리를 연결하다’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구인구직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이번 광고에서는 지난해 12월 새롭게 선보인 ‘동네알바’ 서비스를 중심으로, 강화된 벼룩시장의 경쟁력을 부각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일자리에 알바까지 더해 국민 공식 완성’이라는 메시지를 추가해, 다양한 연령층과 폭넓은 일자리를 아우르는 ‘국민 대표 일자리 앱’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정상훈을 재발탁했다. 정상훈은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벼룩시장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정상훈은 열정적인 '일자리 일타 강사'로 변신, 특유의 재치 있는 연기로 활력을 더했다.
신규 광고는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주요 TV채널과 벼룩시장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광고 온에어 기념 ‘출석 이벤트’도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하루 한 번 벼룩시장에 방문해 '출석체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로, 최종 출석 횟수에 따라 ▲갤럭시탭 ▲편의점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벼룩시장 관계자는 "생활 밀착 일자리부터 아르바이트까지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만의 브랜드 강점을 보다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국민 대표 일자리 앱 슬로건에 걸맞게 보다 많은 구직자들이 벼룩시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벼룩시장은 지난해 12월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과 함께 '동네알바'를 새롭게 선보였다. 동네알바는 투잡, N잡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로, 벼룩시장의 강점인 생활 밀착 일자리에 더해 ▲인기 알바 ▲복지 좋은 알바 ▲외국인 가능 알바 등 테마별로 큐레이션 된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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