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한국신용데이터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온라인 광고 분야 협력 확대를 통해 중기중앙회 신규 사업 홍보 활동에 나선다.
전국 15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 이하 KCD)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온라인 플랫폼 분야 전략적인 협력을 본격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 확대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효율적인 사업 자금 운영과 소상공인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것을 목표를 재확인하고 온라인 분야의 협업 내용을 확대한다.
KCD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020년 6월 노란우산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비대면·온라인 통한 노란우산 가입 채널 사업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지난 2022년에는 노란우산 우수 가입채널로 선정돼 포상을 받기도 했다.
KCD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온라인 광고에 대한 협력을 강화한다. 중기중앙회는 캐시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상공인 대상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씩 사업 홍보 영상을 개시하며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에게 노란우산의 사업을 소개한다. 공제기금 가입 등에 대한 배너 광고도 진행해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를 적극 홍보한다.
KCD는 중기중앙회의 콘텐츠가 최대한의 효율이 발생할 수 있도록 노출 최적화를 진행한다. 개별 콘텐츠와 정보가 해당 내용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 도달해, 최대한 성과가 나도록 하는 것. 또, 중소기업중앙회의 소상공인 지원 관련 주요 사업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가독성이 높은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캐시노트 토크 채널을 통해 알린다.
정통 한국신용데이터 금융사업 총괄이사는 “대한민국 150만 사장님 사업 모든 순간을 돕고 있는 캐시노트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이자 슈퍼앱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KCD는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고 노란우산 상품에 대해 정확한 이해 도울 수 있는 콘텐츠로도 적극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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