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은 연결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7억2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은 매출 29%, 영업이익은 149%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14%, 78% 감소했다. 영업비용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며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기타 매출을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은 44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광고거래액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이상 상승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9%, 전분기 대비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에 출시한 ‘건물주고양이키우기’의 실적도 본격 반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10년 차에 접어든 인기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계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상승했으며 1월에 인수한 이케이게임즈도 넵튠의 영업이익에 기여했다고 넵튠은 밝혔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IT 기술을 적용한 광고기법) 서비스 ‘애드파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애드파이는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성장했으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애드엑스’도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이상 상승했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을 넘어 개별 사업 단위 모두가 영업이익을 낼 수 있도록 올해 내에 각 사업 단위의 체질을 강화해 불확실성을 불식시켜 나갈 것”이라며 “2분기 이후부터는 광고 비수기를 통과하고 건물주고양이키우기 등 8종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고, 연내에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과 신규 광고 플랫폼 출시를 통해 내년 사업 준비도 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AI 실체 점검②] “팔란티어까지?” KT, AX에 다걸었네…경쟁 가열 속 차별화는 숙제
2025-03-18 06:00:00“방송프로그램 사용료 산정 기준, 공정거래 차원 정부개입 필요”
2025-03-17 19:32:00[DD퇴근길] "인재유출 막아야 하는데"…'AI 병역특례법' 두고 與·野 기싸움
2025-03-17 17:28:06지상파 콘텐츠, 희소성 떨어지는데…“프로그램 사용료도 줄여야”
2025-03-17 17:22:01[통신AI 실체 점검①] MS도 접은 모듈러 DC…SKT, 빅테크 상대 레퍼런스 확보 과제
2025-03-17 14:37:443GPP서 6G 리더십 확보 기회 얻었다…韓 기술총희 의장 선출
2025-03-17 12:00:00[현장] '무료배달' 아닌 '소비자 부담'…"플랫폼, 음식 배달비 전가" 주장
2025-03-17 18:29:36"김수현 넉오프 빨간불?"…어깨 무거워진 디즈니+ '하이퍼나이프'(종합)
2025-03-17 17:54:17[DD퇴근길] "인재유출 막아야 하는데"…'AI 병역특례법' 두고 與·野 기싸움
2025-03-17 17:28:06"포털 다음, 분사 반대"…카카오 노조, 19일 집회 연다
2025-03-17 17:23:12[일문일답] '하이퍼나이프' 박은빈 "싸이코패스 의사 역할, 심리학 전공 외에도..."
2025-03-17 14:5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