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이 글로벌 론칭 1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첫 달 기준으로 1일 최고 매출 5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론칭 1주일 만에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1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미국, 한국, 일본 3개국 비중이 60% 이상이다.
시뮬레이션 장르에 속하는 모바일 게임 기준으로는 4개국(한국, 폴란드, 덴마크, 노르웨이)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1위, 3개국(스위스, 폴란드, 체코)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1위를 차지했다.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의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하는 첫번째 타이틀이다.
모든 연령층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잠시 동안의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트리플라의 강석 PD는 "별도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회사의 예상을 뛰어넘는 유저들의 열정적인 반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게임의 재미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추가 콘텐츠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딥시크 금지령' 업계 전반 확산…LGU+ "개인PC서도 자제"
2025-02-05 17:32:39[DD퇴근길] 中 딥시크 위협 느꼈나…'네이버 아버지' 이해진, 경영 복귀
2025-02-05 17:15:25홍대 떠나는 SKT 'T팩토리', 굿바이 전시 가보니…"4년 여정 한 눈에" [르포]
2025-02-05 16:03:28민주당 정보통신특위 6일 첫발…"정보통신 새 판 짜자"
2025-02-05 15:13:28'중증외상센터', 글로벌 TV쇼 1위…넷플릭스, 연타석 홈런
2025-02-05 09:57:44"제2의 오징어게임 나오나"…문체부, 6000억원 규모 K 콘텐츠 펀드 조성
2025-02-05 17:48:10[DD퇴근길] 中 딥시크 위협 느꼈나…'네이버 아버지' 이해진, 경영 복귀
2025-02-05 17:15:25넵튠, 상장 후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 모바일 게임·에드테크 사업 확장
2025-02-05 16:44:34구글, 4분기 매출 예상치 하회했지만… "데이터센터 구축에 109조원 투입"
2025-02-05 15:2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