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이 글로벌 론칭 1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첫 달 기준으로 1일 최고 매출 5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론칭 1주일 만에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1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미국, 한국, 일본 3개국 비중이 60% 이상이다.
시뮬레이션 장르에 속하는 모바일 게임 기준으로는 4개국(한국, 폴란드, 덴마크, 노르웨이)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1위, 3개국(스위스, 폴란드, 체코)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1위를 차지했다.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의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하는 첫번째 타이틀이다.
모든 연령층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잠시 동안의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트리플라의 강석 PD는 "별도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회사의 예상을 뛰어넘는 유저들의 열정적인 반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게임의 재미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추가 콘텐츠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국·사우디아라비아, 'K-OTT' 이용 의향 70~80% 이상
2024-12-27 21:14:53유상임 장관 "권한대행 탄핵은 내각 무력화"…야당의원과 '설전'까지
2024-12-27 20:54:47[오징어게임2 이펙트] "물 들어올 때 노 젓자"…LGU+, '핑크가드 팝업' 오픈
2024-12-27 17:40:20[DD퇴근길] "날카로움이 떨어지네"…외신이 본 '오징어게임2'는?
2024-12-27 16:44:01"AI 지분 사고 나머진 팔고"…SKT, '선택과 집중' 본격화
2024-12-27 16:01:46K-디지털 트윈 서비스 수출모델 무엇?…디플정위, 결과보고회 개최
2024-12-27 23:34:34엔씨 ‘TL’, 스팀 ‘베스트 오브 2024’ 3개 부문 ‘골드’ 등급 선정
2024-12-27 11:33:31‘POE2’ 끌고 ‘오딘’ 밀고… 카겜, 연말 훈풍 타고 도약 앞당긴다
2024-12-27 11:32:19놀유니버스 공식 출범…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시너지 본격화
2024-12-27 11:32:11[오징어게임2 이펙트] 네이버·카카오도 점령…홍보·IP 협업 열기
2024-12-27 10:52:42카카오,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상한제 도입…우대수수료 인하 적용키로
2024-12-26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