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NHN클라우드, SR 통합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운영 사업 수행

ⓒ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SRT 운영사인 SR의 통합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구축 및 운영 사업을 수주하고 시스템 구축을 수행한다고 9일 밝혔다. NHN클라우드의 자회사인 인재INC 등이 함께한다.

SR은 미래형 인프라 구축과 공공 업무 혁신이란 목표로 전체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SRT 예약발매시스템 등 통합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 및 확대 구축을 전개하는 중이다.

이번 사업은 SR의 노후 정보 시스템 전체를 대내, 대외 시스템별로 구분하고 각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대고객 시스템, 업무지원 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 전반이 해당한다.

NHN클라우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클라우드 전환을 설계하고 계획 및 일정, 이슈, 고려사항을 고객과 협의해 3개년에 걸쳐 이관을 수행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통합정보시스템의 효율성 제고 ▲재난·재해 시 백업/복구 체계 마련 ▲통신 구간 암호화, 보안 위협 탐지체계 구축 등 SR에 적합한 맞춤형 클라우드 도입 모델을 설계해 전환을 수행한다.

이번 사업은 SR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우선 정책을 세워 실행하는 교통 인프라 시스템의 전면적인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로 중요성이 크다. 전 국민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만큼 NHN클라우드는 그간 공공분야에서 입증한 기술력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철도 교통 특성에 맞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SRT가 전국 곳곳을 연결하는 핵심 교통 인프라이므로 이에 걸맞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또한 NHN클라우드는 이번 사업 경험과 자사 강점을 융합해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로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