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넷마블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과 성과 내용을 공개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2023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됐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겼다. 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올해 성과 일부도 포함했다.
이 보고서는 ▲모두의 즐거움 추구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지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문화 형성 등을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넷마블은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전환하고 국내 게임사 최초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한 바 있다. 이에, 넷마블은 변화된 ESG 전략을 바탕으로 인재확보, 기술혁신, 사회적 가치 실천 등 넷마블 고유의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활동도 공개됐다. 넷마블은 ‘유저 만족 제고’라는 목표 아래 ▲양방향 유저 소통 확대 ▲고객 응대 역량 제고 ▲고객접점활동 등의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 고객 상담 운영 채널 다각화, 서비스 리스크 관리 조직 신설 등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경영 전략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넷마블은 “지난해에는 ESG 경영 원년의 해 구축을 목표로 전사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내외 평가를 기반으로 개선과제를 발굴 및 이행했다”며 “앞으로 넷마블은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확립을 통해, 장기 관점의 지속가능경영을 이루기 위한 체계와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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