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클로잇, EBS 온라인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계약 체결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로잇은 ‘EBS 온라인 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요성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클로잇은 고도화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앞세워 수주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클로잇은 약 330억 규모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클로잇은 안정적인 원격 수업 운영 등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로잇은 현재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이용량에 따른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을 통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클래스 서비스의 안정화 및 비용 최적화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교실 지원 ▲다양한 강의 유형 및 컨텐츠 제공 ▲쌍방향 원격수업 등을 제공한다.

클로잇은 여러 규모의 기업에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현대화(AM)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해 금융,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클로잇 이성재 교육플랫폼 사업부장은 “클로잇은 본 사업 이전에도 약 1년여간 온라인 클래스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해 왔으며, 코로나19 및 기타 자연 재해 등의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온라인 교육 수요의 변화에 맞춘 탄력적인 운영을 지원했다”며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DevOps 플랫폼 '클로잇 캠프' 등 고도화된 어플리케이션 현대화 역량을 바탕으로 여러 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비즈니스 효율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