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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픽셀 ‘그랑사가’, 대만·홍콩·마카오 등으로 서비스 확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엔픽셀 ‘그랑사가’가 중문 문화권 및 동남아시아를 공략한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를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엔픽셀은 지난 10월 쿠카게임즈(Qookka 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 각 마켓별 사전등록과 함께 공식 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인기 가수 ‘태연’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현지 TV·옥외 광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사전등록자 150만명을 달성했다. 대만·홍콩에서 양대 앱 마켓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쿠카게임즈는 지난 2012년 설립된 홍콩 소재 게임사다. 국내에는 ‘삼국지 전략판(三國志・戰略版)’ 개발사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현지 시장 이해도와 운영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그랑사가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 첫 프로젝트로, 지난해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그해 11월 일본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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