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확보 가능한 고객 피드백을 다양하게 모아 버추얼 프로덕트 서비스를 선뵀다. 소비자에게 제품 제공하려는 노력은 이제 감성, 디자인 자극으로 간다.” (8일, 신철우 삼성SDS 플랫폼팀 팀장)
이젠 삼성전자 매장에 가지 않아도 우리 집에 어울릴 만한 가전을 골라보고 재질, 색상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
이는 집에 가전을 들여보지 않아도, 삼성SDS의 ‘홈 솔루션’을 통하면 내 집에 어울릴지 확인 가능하다.
삼성SDS는 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 전문가들과 협업해 비스포크 홈 솔루션을 구축 중이다.
예를 들어, 22가지 종류 패널과 36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 등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구조와 색상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프리즘 360 글래스 컬러링은 전통적인 프린팅 방식에 고해상도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색상의 재현이 우수하고 확장이 용이한 공법을 일컫는다.
삼성전자는 분야별 전문 업체들과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를 구축하고 비스포크 생태계를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팀 비스포크는 ▲디자인 파트너 ▲부품, 제조 분야의 테크 파트너 ▲제품에 다양한 서비스를 부가해 주는 콘텐츠 서비스 파트너 등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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