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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2분기 영업익 29억원…전년 대비 73.1% 급감

"전분기 대비 관계기업 투자이익 소폭 감소 등 영향"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게임빌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급감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1년 2분기 매출액 296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6.9%, 73.1% 감소한 수치다. 순이익은 91.2% 줄어든 7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관계기업 투자이익이 소폭 감소했지만, 자체 게임 사업 매출은 증가하며 탄탄하게 실적 기반을 다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1' 등 야구 라인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게임빌은 하반기 자체 게임 사업 강화와 신규 사업 영역 확대라는 두 가지 목표에 역량을 집중한다. 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기존작들의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와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글로벌 히트 IP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캐릭터들을 게임에 등장시키고, 시스템도 개선해 글로벌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국내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전략 RPG '이터널소드'는 담금질을 거쳐 4분기에 글로벌 출시한다. 실시간 대규모 난전의 재미와 고전 RPG 향수를 소환하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유저들의 취향 저격에 나설 예정이다.

자체 개발력이 투입된 '크로매틱소울: AFK레이드'도 4분기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2D 및 3D 그래픽의 장점을 조화시킨 감각적인 일러스트 화풍이 특징으로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랜덤 디펜스 장르의 '프로젝트 D(가칭)'도 출격을 준비 중이다.

게임빌의 하반기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플랫폼 사업 확대'다. 20여 년간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고도화한 게임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를 다른 게임회사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함으로써, 본격적인 게임 플랫폼 사업 진출을 알린 바 있다.

게임빌은 게임 플랫폼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바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 사업도 더욱 긴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빌 측은 "게임·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폭넓은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래 먹거리 발굴에 주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으로 다가오는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등 블록체인 기술 및 가상자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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