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IT

아루바, 네트워크 솔루션 체험 공간 마련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와 조달 파트너 랜오아시스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지하이시티에 ‘익스피리언스 존 아루바(EZ 아루바)’를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EZ 아루바는 아루바의 스위치, 무선 AP 등의 유무선 장비는 물론 클리어패스, SD-branch와 같은 최신 소프트웨어(SW)까지 집약된 체험 공간이다.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향상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교체하고자 하는 잠재적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EZ 아루바는 오피스 업무환경, 학교, 호텔, 공장, 리테일 매장 등 5개의 컨셉 존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공간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배치함으로써, 고객들이 원하는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네트워크 제품을 효율적으로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다. 공간마다 에코 파트너십을 맺은 써드파티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아루바가 지향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확인할 수 있다.

컨셉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퍼스트 아키텍처 기반의 기술을 통해 개방형 및 지능형 업무 환경이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디지털 러닝 교육 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스쿨 ▲고객에게는 고객의 취향과 위치에 따른 맞춤형 푸시 알림을 통해서 VIP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호텔 ▲다양한 산업용 장비와 연동되는 IoT 시스템을 엿볼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다양한 거점의 유무선 및 SD WAN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어하여 수천 개의 점포에 대한 보안 및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SD-Branch 솔루션이 완비된 리테일 매장 등으로 나뉜다. 아루바의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이 체험 공간에서 방문자들은 제품을 데모 시연을 할 수 있다. PoC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매월 아루바의 최신 기술과 제품에 대한 핸즈온 교육과 세미나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EZ 아루바는 다양한 컨셉의 공간에서 최적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경험하도록 돕는 교보재 역할을 할 것"이라며 "IT 담당자들이 이 체험 공간을 통해 아루바가 지향하는 미래의 IT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적합한 네트워크 솔루션과 개선 방향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