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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삼성전자에 화상상담 솔루션 ‘리모트콜’ 글로벌 공급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원격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삼성전자의 글로벌 고객 지원서비스 ‘화상 상담’을 위한 전용 솔루션인 리모트콜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화상상담’을 글로벌 12개국에서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실시하는 화상상담은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비주얼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급된 리모트콜 비주얼팩의 핵심 기술 중 하나는 웹실시간토신(WebRTC)이다.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리모트콜’에 WebRTC를 접목해 앱 설치없이도 원격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리모트콜의 삼성전자 공급은 알서포트의 뛰어난 기술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5G 시대에는 실시간 영상을 이용한 고객상담과 지원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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