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오는 22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2개의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첫 글로벌 공식 매장이다.
현지 매장은 기존 캐릭터 굿즈 위주의 스토어와 달리,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머무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지향한다.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피치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다. 리테일과 카페, 전시 공간 모두 어피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굿즈 스토어와 카페가 있는 ‘어피치 오모테산도’는 총 2층 규모다. 1층에서는 앞치마, 에코백, 쿠션, 휴대폰 케이스 등 총 150여 종의 어피치 굿즈를 도쿄 한정 에디션으로 판매한다. 2층에서는 어피치 도너츠, 어피치 젤리가 올라간 프라페 등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판다.
바로 옆 건물에는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이하 스튜디오 K)’가 문을 연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 협업이 진행되는 공간이다. 첫 번째 파트너로 한국의 유명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켈리 박이 선정됐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캐릭터 시장이 가장 발달된 나라 중 하나인 일본에 카카오프렌즈가 진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일본 현지에서도 카카오프렌즈가 일상 속 친구이자 문화 트렌드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취약계층 방문 서비스 다음주부터 시작…"유통망 소통체계 강화"
2025-05-14 11:11:42KT, AI로 보안서비스 강화 “디도스 막고, 피싱메일 탐지”
2025-05-14 10:11:08SKT 해킹 피해…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
2025-05-14 09:16:37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월 방문 1000만 사이트도 항복…카카오엔터, 자체 기술로 불법웹툰 막는다
2025-05-14 13:49:12VFS–소니 픽소몬도, 가상 프로덕션 전문가 양성 맞손
2025-05-14 11:04:27“아이온2, 리니지 라이크와는 달라”…엔씨가 내년 매출 목표 내세운 이유(종합)
2025-05-14 10:51:08펄어비스 1분기 실적 아쉽지만…‘붉은사막’ 기대감이 더 커진 이유(종합)
2025-05-14 09:05:38엔씨소프트, 올 1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比 80% 급감
2025-05-14 08: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