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철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선행비즈팀장<사진>이 1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디지털데일리>가 주최한 ‘디지털마케팅 & 고객경험(CX) 4.0 전략’ 컨퍼런스를 통해 향후 청사진을 밝혔다.
카톡 내 마케팅 뿐 아니라 매장 근처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고 매장 방문 시 이모티콘을 지급해 다음 행위를 유도하는 마케팅 등을 모두 모먼트서클 마케팅 사례로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선 기업계정인 플러스친구(플친) 맺기가 중요하다. 일단 플러스친구를 늘려야 효과적인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현재 플친을 가장 많이 확보한 회사는 유니클로다. 300여만명에 달한다.
그러나 신 팀장은 카톡 전체 이용자 대비 많은 수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기업이 플친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시도 시 그만큼 플친 수도 증가하는 정비례의 그래프를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타깃 마케팅이 필수가 된다. 플친 타깃 마케팅의 경우 영화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을 가려내 관련 그래픽 티셔츠를 추천하는 등의 메시지 발신이 가능해진다.
신 팀장은 “모먼트서클 프레임을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하반기에 출시한다”며 “사용자와 기업들 모두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기업은행에 AI 피싱탐지 기술 적용…“사전테스트서 6억원 손실 예방”
2025-04-08 09:46:18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남은 임기 2개월 남짓…ICT 발전 위해 최선”
2025-04-07 13:35:25과기정통부, 6G 리더십 확보한다…저궤도 위성통신 R&D 착수
2025-04-07 11:00:00저작권 단체, 문체부 시정 명령 무시...음저협 회장은 보수 79% 인상
2025-04-08 11:00:22위믹스 상폐 우려... 한국 블록체인 게임 시장 뒷걸음질할라
2025-04-08 10:59:21‘국민게임의 귀환’ 블로믹스, ‘포트리스HG’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2025-04-08 10:05:21김병기 의원, 게임이용자 보호를 위한 게임산업법 대표발의
2025-04-08 09:42:18[단독] 남성판 '호텔 델루나'…신작 '그랜드 갤럭시' 넷플릭스行
2025-04-07 17:3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