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카카오페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는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14년 9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후 1년 9개월만의 성과로 기존 쇼핑 사이트 회원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아닌 순수 핀테크 서비스로는 국내 최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동안 카카오는 공인인증서 없는 고액결제 기능 및 휴대폰 결제, 자동 결제 기능 추가로 결제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 멤버십(2015년 9월 출시), 청구서(2016년 2월 출시), 송금(2016년 4월 베타 출시) 서비스를 추가해 카카오페이를 종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성장 시켰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다른 모바일 서비스 대비 가입 벽이 높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인 만큼 가입자 1000만이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하며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며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페이 내 제공되는 핀테크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현황을 담은 인포그래픽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수치로는 ▲간편결제 단일 최대 결제 금액 약 1700만원(지방세) ▲멤버십 총 누적 적립 포인트 약 1억1000만 포인트 ▲가장 빠른 청구서 요금 납부 5초 ▲1인 이용자 최다 누적 송금금액 약 470만원 ▲카카오페이 제휴카드 85만장 이상 발급이 있다.

한편 카카오는 가입자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차주 ‘카카오페이 어워즈’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어워즈’는 카카오페이 우수 고객의 사용기를 소개하고, SNS를 통해 사용기를 공유하는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24K 카카오프렌즈 금메달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진행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