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SK플래닛 ‘시럽 월렛’서 패션 정보 한눈에…오프라인 혜택도 제공

- ‘시럽 멤버십 패션’, 통합 O2O 서비스 출시…22개 브랜드 확보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이 패션 특화 O2O 서비스 ‘시럽 멤버십 패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자 지갑(시럽 월렛)에서 유명 패션 브랜드의 쇼핑 정보를 한데 모아 모바일에서 제공하고 오프라인 쇼핑 경험으로 연결해 주는 사례는 이번이 국내 최초다.

‘시럽 멤버십 패션’은 제휴된 유명 패션 브랜드 중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신상품, 특가상품 등 쇼핑 정보와, 이벤트, 맞춤형 쿠폰 등의 차별화된 혜택, 코디법, 핫 아이템 등 패션 트렌드를 시럽 월렛을 통해 제공하는 패션 특화 O2O 서비스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시럽 월렛에서 각 브랜드별 쇼핑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모바일에서 쿠폰 등을 제공받아 오프라인 쇼핑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제휴 브랜드는 빈폴, 헤지스, 럭키슈에뜨, 시스템, 오즈세컨 등의 유명 고급 브랜드에서부터 에잇세컨즈, SPAO 등 SPA 브랜드까지 총 22개다. 입점 브랜드는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시럽 월렛 앱에서 ‘시럽 멤버십 패션’ 또는 ‘SMF’으로 검색해 카드를 내려 받으면 된다. 원하는 브랜드의 ‘Like’ 버튼을 누르면 각 브랜드별 쇼핑 정보가 무료로 제공된다. 멤버십 가입자에겐 SPAO 5000원 할인 쿠폰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릴레이 패션 위크’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SK플래닛은 시럽 멤버십 패션 출시로 제휴 브랜드들도 고객 빅데이터 및 브랜드 선호도 분석 등을 통해 정교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1400만 회원 기반의 시럽 월렛과 3400만 회원 기반의 OK캐쉬백과의 연계 마케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K플래닛은 최근 시럽 멤버십 서비스 확대를 추진 중이다. 앞서 문화 콘텐츠 O2O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컬처’를 통해 공연 할인 혜택과 초대권 배포 대상을 대폭 확대했으며 운전자 전용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를 통해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 김문웅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시럽 멤버십 패션이 모바일 지갑 최초로 고객의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에 필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스마트한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고객이 소비 활동 전반에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