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게임 1~10위 매출은 전체 66.4%를, 11~50위 매출은 전체 22.2%를 차지했다. 1~50위까지 매출을 합치면 전체 86.6% 비중이다. 상위권과 하위권 매출 격차가 상당히 크게 나타났다.
특히 1위 게임에 대한 매출 쏠림 현상이 확인된다. 작년 한해 1위 게임의 누적 매출은 2600억원선이다. 그해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누적 매출 1조6500억원 가운데 15.7% 비중이다.
이에 따라 1위 게임은 하루 평균 7.12억원을 벌어들였다는 계산이 나온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가 노출되는 최하위(540위) 월매출 규모는 500~1000만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3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게임은 2%(20종)에 불과했다. 매출 10위권을 한번이라도 달성한 게임은 2%(20종), 30위권 내 진입한 경우도 8%(83종)에 그쳤다.
누적 매출 10위까지 중 2015년 출시작은 레이븐과 뮤오리진, 히트 3종이다. 나머지 7종은 2014년 출시작이다. 일부 성공작들의 수명이 크게 길어지면서 신작들이 매출을 확보하기가 더욱 빡빡해진 상황이 관측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