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IT혁신 / IT서비스부문] 롯데정보통신 ‘L-PUSH’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이 선보인 모바일기기를 통해 마케팅 정보를 전달하는 푸시(알림) 메시지 서비스 솔루션인 엘푸쉬(L-PUSH)는 신규로 출시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 기존 SMS(문자메시지)는 제품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등 고객 반응에 대한 피드백을 전혀 받을 수 없다는 점에 착안, ▲고객 반응에 대한 통계를 제공해 맞춤형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한 눈에 쉽게 들어오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지원하며 ▲한 번에 최대 100만명까지 전송하여 쉽고 빠른 대량 마케팅을 돕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도입 비용을 절감시켰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 제품 정보를 담은 푸시를 고객 발송하면, 확인 여부를 날짜 · OS(Operating System) 등의 지표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통계를 마케팅 정보로 활용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롯데 클라우드(L-Cloud)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제공되어,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서비스까지도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