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옥션과 G마켓을 운영 중인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년간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간편결제 이용 금액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고가제품 구매규모가 특히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4월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도입한 바 있다
우선 옥션(www.auction.co.kr)의 1분기 스마일페이 결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스마일페이 론칭 직후인 작년 2분기 대비 142% 증가했으며 실제로 고가품 매출의 스마일페이 이용 증가추이가 두드러졌다. 올해 스마일페이 매출 1위 노트북의 경우, 비간편결제 매출은 동기간 40% 증가했으나 스마일페이 결제로는 575% 증가했다. LED TV도 비간편결제로는 4%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스마일페이로는 179% 신장했다. 이외에도 스마일페이 결제로 돌반지/골드바는 756%, 수입명품은 380% 증가했다. 올해 기준 스마일페이 결제 품목 중 매출 순위로는 1위 노트북에 이어 쌀과 잡곡 등 곡물이 2위였고, 3위는 LED TV, 4위는 국내산 과일, 5위는 돌반지·골드바였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1분기 스마일페이 결제 매출이 작년 2분기 대비 325% 증가했다. G마켓 역시 올해 스마일페이 매출 1위는 노트북이 차지했다. 동기 대비 699% 신장해 비간편결제 매출 46% 증가보다 성장률이 높았다. 그 밖에 고가에 속하는 여성자켓·코트도 609% 증가했으며 백화점 명품 화장품은 409% 증가했다.
이준혁 이베이코리아 이사는 “결제 시스템 간소화로 편의성이 증진되면서 고가제품 결제 의향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모바일 쇼핑이 대세가 되면서 간편결제가 모바일쇼핑 비중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고가 제품 결제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