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지난 2005년 인수한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SW) 업체인 베리타스의 원래 사명으로 돌아가게 된 셈이다.
이날 마이클 브라운 시만텍 최고경영자(CEO)는 “ ‘베리타스’는 지금도 변함없이 우리의 고객, 파트너, 직원들에게 뛰어난 자산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따라서 신중한 논의 끝에 정보관리사업 부문의 기업 브랜드를 ‘베리타스’로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베리타스의 오랜 명성을 상기시키는 한편, 새로운 로고는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직면하는 가장 중요한 정보 문제의 해결을 상징한다”고 덧붙였다.
베리타스는 현재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어플라이언스, 스토리지 관리, 클러스터링, 재해복구, 아카이빙, e디스커버리 등 광범위한 정보관리 제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포춘 500대 기업의 75%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한편 시만텍은 2014 회계연도 기준 정보관리 사업부문에서 2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보관리 시장은 현재 110억 달러에서 2018년 16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연평균 7% 성장률(2013년~2018년)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만텍 측은 “베리타스 테크놀로지스는 기존 제품의 기능을 확대하고, IP 활용 및 새로운 아키텍처를 구축함으로써 올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겨냥한 차세대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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