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핑거나이츠’의 중국 서비스를 맡은 바이두모바일게임은 바이두의 검색, 바이두앱, 바이두동영상, 바이두카페, hao123, 18183 등 자체 인기 사이트를 통하여 검색엔진과 앱마켓, 미디어커뮤니티가 하나로 통합된 형식의 핵심 퍼블리싱 사업을 전담하는 업체로 액션, 캐주얼, 전략, 카드 게임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핑거나이츠’의 중국 수출 계약으로 현지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춰 그래픽과 사용자환경(UI) 등의 철저한 현지화 과정을 거친 뒤 2015년 상반기 중 서비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핑거나이츠’가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개국 진출에 이어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대륙까지 수출 계약을 성사하게 되었다”라며 “쉬운 조작법과 참신한 게임성으로 해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핑거나이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두모바일게임의 장동천 대표는 “중국 시장의 게이머들은 미드코어의 RPG 장르를 선호하는 만큼 ‘핑거나이츠’가 중국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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