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무선충전 내장형 시스템과 달리 충전하는 동안 테이블에 내장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로 주문과 함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매장 내 서버와 연동된다. 무선충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매장 내 POS 시스템에 연결하면 주문부터 결재까지 한 번에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며 “고객 취향에 따라 맞춤형 메뉴 제안과 통신사,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등과 제휴할 경우, 위치 기반 서비스(LBS)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급성장하는 무선충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의 자기유도방식(Qi)과 A4WP(Alliance for Wireless Power)의 자기공진방식 규격의 스마트 무선충전 제품을 선보였다. CES2015 기간 동안 양측 무선충전협회 부스에서 시연행사를 가진다.
또한 패드 위 어느 곳에 두어도 자유롭게 충전이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용 무선충전 모듈과 메탈케이스용 충전모듈을 A4WP 협회 부스에서 공개한다.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의 메탈 디자인 열풍에 맞추어 관련 스마트폰의 무선충전을 시연했다. 충전 수신부를 스마트폰의 메탈 커버 안쪽에 부착하고 공진 특성을 이용해 간섭 없이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기는 웨어러블 기기와 다양한 IT 제품의 무선충전 사용 증가에 발맞춰 차별화된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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