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440억3000만원·MBC 385억원·KBS 250억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지상파 방송 3사의 간접광고 매출액이 1000억원을 넘었다.
14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장병완 의원(새정치민주연합)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이후 지상파 방송 3사 간접광고 매출액은 지난 8월까지 누적 1075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지상파 3사 중 가장 많은 간접광고를 한 방송사는 SBS다. SBS는 440억3000만원을 달성했다. MBS 385억원 KBS 250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간접광고는 2010년 29억8000만원에서 2013년 336억3000만원으로 1028.5% 급증했다. 올해는 8월까지 272억9000만원으로 작년 매출액을 넘어설 전망이다.
장 의원은 “간접광고 증가는 방송이 상업화 되고 공익성을 상실해 시청자 시청권 훼손 우려가 있기에 현재 간접광고 제도 점검 및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종합편성채널은 이번에도 간접광고 매출액을 공개치 않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에 대해 “정당한 사유에 해당한다”며 별다른 문제제기를 하지 않고 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