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넷스루(www.wiselog.com 대표 김종보)는 우체국 예금보험에 eCRM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체국 예금보험은 디지털 마케팅 역할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에서 일관성 있는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할 목적으로 eCRM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인터넷뱅킹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 후,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개인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방지와 금융상품 수신고를 증대할 계획이다.
기존 CRM의 고객관리로는 온라인 고객의 이용성향 파악이 어려웠고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노출이 불가능했지만, 이번에 도입한 eCRM 시스템에서 분석된 디지털 마케팅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활용을 강화시켰다.
넷스루는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eCRM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자사의 ‘와이즈로그’를 이용, 인터넷뱅킹의 이용패턴을 분석해 이에 기반한 고객 타겟팅을 위한 ‘커스터머포커스’를 적용했다.
또 예금, 보험, 카드와 같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기 위해서 로그분석 뿐만 아니라 고객별 선호상품분석, 연관상품분석, 전환상품분석 등의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