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넷스루(www.wiselog.com 대표 김종보)는 우체국 예금보험에 eCRM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체국 예금보험은 디지털 마케팅 역할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에서 일관성 있는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할 목적으로 eCRM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인터넷뱅킹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 후,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개인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방지와 금융상품 수신고를 증대할 계획이다.
기존 CRM의 고객관리로는 온라인 고객의 이용성향 파악이 어려웠고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노출이 불가능했지만, 이번에 도입한 eCRM 시스템에서 분석된 디지털 마케팅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활용을 강화시켰다.
넷스루는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eCRM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자사의 ‘와이즈로그’를 이용, 인터넷뱅킹의 이용패턴을 분석해 이에 기반한 고객 타겟팅을 위한 ‘커스터머포커스’를 적용했다.
또 예금, 보험, 카드와 같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기 위해서 로그분석 뿐만 아니라 고객별 선호상품분석, 연관상품분석, 전환상품분석 등의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1분기 영업익 5674억원, 전년比 13.8%↑…”해킹사태 수습 집중”
2025-05-12 13:50:35"1년간 무료"…KT, 365 폰케어 신규 고객 프로모션 실시
2025-05-12 11:30:26“SKT 로밍고객, 오늘(12일)부터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가능”
2025-05-12 10:57:39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IP 진용 갖췄다∙∙∙박세리∙오스틴강 출격
2025-05-12 10:56:47[IT클로즈업] “위약금 면제는 시작일뿐”…SKT가 망설이는 이유
2025-05-12 10:36:10LGU+, ‘환승구독2’ 출시…“8개 방송사 콘텐츠, 하나의 요금제로”
2025-05-12 09:29:2411만 인파 몰린 'KCON JAPAN', 글로벌 '상생 플랫폼' 역할 톡톡
2025-05-12 11:25:21예스24, 첫 컬러 e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선보인다
2025-05-12 11:07:14"뮤지컬부터 야구까지"…놀유니버스,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 진행
2025-05-12 10:39:56올림플래닛, 'XR 팬덤 플랫폼' 활용 GMAFF 지원 사격
2025-05-12 10:3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