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앱스토어서 인기 2위 올라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컴투스가 지난달 27일 출시한 모바일 낚시게임 ‘낚시의 신’이 전 세계에서 인기다. 2일 컴투스는 ‘낚시의 신’이 중국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2위에 오르는 등 64개국에서 톱10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반응에 대해 컴투스 측은 “지난해 출시한 골프스타도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었으나 이 정도의 반응은 아니었다”며 “게임 자체의 퀄리티를 자신했고 10여개국가의 애플 피처드앱 선정 그리고 ‘컴투스 허브’의 글로벌 네트워크 효과가 복합적으로 물린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컴투스는 ‘낚시의 신’의 흥행에서 컴투스 허브 효과가 컸다는 입장이다. 흔치 않은 낚시 게임이 국적이나 스마트폰 종류에 관계없이 게임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컴투스 허브와 결합돼 보다 빠른 인기를 모으게 됐다는 것이다.
컴투스 측은 “낚시의 신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게임 무대, 캐릭터 디자인 등을 구성한 게임”이라며 “게임 내 모든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준비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