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게임빌이 1200억원, 컴투스가 1015억원의 경영 계획을 내세웠다. 출시 라인업은 게임빌이 30종, 컴투스가 25종으로 역할수행게임(RPG), 전략, 스포츠 등 미드코어 장르의 확대를 예고했다. 양사 글로벌 공동서비스 플랫폼도 상반기 중 구축을 앞뒀다.
게임빌은 올해 경영 계획으로 매출 1200억원, 영업이익 189억원, 당기순이익 186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전년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56%, 당기순이익은 33% 각각 증가한 수치다.
컴투스는 올해 매출 1015억원, 영업이익 177억원, 당기순이익 155억원 달성을 목표했다.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각각 25%, 129% 증가한 실적이다. 작년 당기순이익은 데브시스터즈 지분정리와 판교사옥 임대수익 등 일회성 수익이 반영돼 올해는 전년대비 38억 가량 감소를 예상했다. 다만 실질 당기순이익으로 따지면 올해 155억원 목표는 전년 2배 이상의 성장 목표라는 설명이다.
올해 신작 가운데 자체 개발 비중은 게임빌이 50%, 컴투스가 65% 수준이다. 미드코어 장르 대응 강화를 통한 게임 포트폴리오 구축이 양사 공통점이다.
게임빌은 지난해 10월 컴투스 최대주주 자리에 오른 뒤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계획해왔다.
이 같은 계획이 올해 상반기 중 구축될 통합서비스 플랫폼으로 본격화된다. 양사는 통합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확보와 교차홍보(크로스프로모션), 운영 등에서 효율성 제고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게임빌은 12일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제기된 해외 법인 통합 등 시너지 창출에 대한 질문에 “양사가 각자 개발역량을 쌓아왔기 때문에 신중하게 분석하게 시너지 전략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컴투스 추가 지분 확보 계획에 대해 게임빌은 “현재 정해진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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