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셰프컬렉션’ 국내 출시를 알렸다.
셰프컬렉션은 본격적인 수퍼 프리미엄 주방가전 라인업으로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냉장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다른 제품도 단계별로 글로벌 출시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요리사와 공동 기획‧개발된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요리의 맛과 향,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것은 신선한 재료라는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 재료 궁극의 신선함을 새로운 맛으로 제공하는 전문 푸드케어 냉장고다.
우선 용량은 국내 최대인 1000리터다. ‘스페이스 맥스 프로’ 기술을 적용, 기존 ‘지펠 T9000’과 같은 외관과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용량을 100리터 가량 늘렸다. 여기에 재료의 영양과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정온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자문을 반영했다. 냉장 정온 기술로 구현된 ‘셰프 모드’는 냉장실 온도 변화의 폭을 최소화시킨 ±0.5도 이하에서 미세 온도관리를 할 수 있어 최적의 상태로 식재료를 보존할 수 있다.
-1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 주는 전문 보관실 ‘셰프팬트리’는 고기와 생선을 최상의 질감으로 만들어 준다. 식재료 보관, 오븐 조리, 세척까지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셰프팬’을 제공해 요리 동선을 최소화 했다.
또한 셰프의 수납 경험을 반영한 ‘셰프바스켓’으로 무르기 쉬운 식재료를 보관하고 냉동실의 ‘셰프드로어’에는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레일 구조가 적용되어 부드럽게 끝까지 열고 한 눈에 재료를 보고 꺼낼 수 있다.
이 밖에도 냉장실, 냉동실, 참맛 냉동실에 각각 냉각기를 채용하는 ‘트리플 독립 냉각’과 냉장실 내벽 전면에 메탈을 도입한 ‘메탈쿨링 시스템’으로 냄새 섞임 없는 신선한 냉기를 지속 유지할 수 있다.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스파클링 워터와 정수된 물을 디스펜서에서 바로 마실 수 있는 모델을 포함해 4종의 신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출고가는 589~739만원이다.
삼성전자 CE부분 대표이사 윤부근 대표는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매일 접하는 음식에 신선함과 맛을 불어 넣는 건강의 동반자, 요리를 가족‧지인의 행복한 교류의 장으로 만드는 트렌드 세터로서 기존 주방가전의 의미를 뛰어 넘는 극대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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