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2013년 4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224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5%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2.3%, 56.4% 감소한 수치다.
작년 연간 실적은 매출 812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40억원이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15.6% 늘어났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9.8%, 37.6% 줄었다. 해외 매출은 전체 60% 비중이다.
이 같은 실적은 전 세계에서 ‘몬스터워로드’와 ‘피싱마스터’ 등이 고른 다운로드 성장세를 보이며 4분기 ‘제노니아 온라인’ 등의 국내 출시 효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인원 증가와 마케팅 비용 등의 투자로 전년대비 230억원 가량 비용이 늘면서 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게임빌은 ‘제노니아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개시와 ‘별이되어라!’, ‘삼국지워로드’, ‘타이탄워리어’, ‘레전드오브마스터 온라인’, ‘다크어벤저2’ 등 ‘모바일 온라인 RPG’¹ 대작 중심으로 약 30종의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사인 컴투스와도 글로벌 공동 플랫폼을 구축,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한편 게임빌은 2014년 경영 목표로 매출 1200억원과 영업이익 189억원, 당기순이익 186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56%, 당기순이익은 33%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