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HP가 노트북 각 제품군별로 공통 적용되는 디자인 컨셉트를 발표했다.
‘모자이크’라는 이름을 붙였다. 각 제품별로 두께나 무게, 포트 구성 등은 다를 수 있겠지만 같은 소재, 일관된 부품 배치, 일관된 형상을 적용해 멀리서 보더라도 ‘HP’의 브랜드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다.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 브랜드 충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도 읽힌다.
자동차 업계에선 이러한 디자인 컨셉트를 이른바 ‘패밀리룩’이라고도 부른다.
9일 스테이시 울프 HP PC 디자인 총 책임자(부사장)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P 글로벌 프레스컨퍼런스에서 “HP 노트북 여러 개를 모아놓으면 ‘따로’가 아니라 ‘하나’로 보일 수 있게끔 제품군별로 소재를 통일하고 각각의 부품을 일관되게 배치했다”며 “이러한 디자인 컨셉트를 모자이크라고 이름 붙였다”고 말했다.
그는 모자이크 디자인 컨셉트의 핵심에 대해 ▲좋은 소재를 쓰고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도 ▲쓰기 편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날 새롭게 발표한 울트라북/슬릭북 시리즈의 사진을 대형 화면에 띄웠다.
울프 부사장은 “알루미늄 소재, 동일한 부품 배치, 곳곳에 가미된 곡선, 칼로 자른 듯 딱 떨어지는 좌우 측면을 모두 동일하게 디자인했다”며 “앞으로는 눈에 보이는 디자인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등을 통한 소비자들의 ‘경험’도 일관되게 흘러갈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HP는 일반 소비자용에선 파빌리온(보급), 엔비(중급), 엔비 스펙터(고급)를, 기업용으로는 프로북(중보급), 엘리트북(고급) 등 매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상하이(중국)=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